VIZCore3DX.NET Document Help

Development Environment

VIZCore3DX.NET 컨트롤을 활용하여 Microsoft Visual Studio 개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개발환경 구성

  • 1. Microsoft Visual Studio를 실행합니다.

  • 2. [새 프로젝트 만들기] 혹은 [Visual C# / Window Forms 앱(.NET Framework)] 생성을 선택합니다.

Figure 1: 새 프로젝트 만들기

VIZCore3DX_NET_DEV_001.png
VIZCore3DX_NET_DEV_001.png
    • 3. 다운로드 한 VIZCore3DX.NET.dll 파일을 프로젝트에 참조 합니다.

    Figure 2 : 참조 추가

    VIZCore3DX_NET_DEV_003.png

      Figure 3 : 참조 관리자

      VIZCore3DX_NET_DEV_004.png

        Figure 4 : VIZCore3DX.NET.dll 파일 선택

        VIZCore3DX_NET_DEV_005.png

          Figure 5 : 참조 추가 결과 화면

          VIZCore3DX_NET_DEV_006.png
            • 4. [속성:Properties] → [빌드:Build] → [플랫폼 대상(G)] 에 "Any CPU" 및 "32비트 기본 사용(P)"이 Uncheck 되어 있어야 합니다.

            Figure 6 : Visual Studio 환경설정

            VIZCore3DX_NET_DEV_007.png
              • 5. VIZCore3DX.NET 컨트롤을 Form에 추가하기 위해서 컨테이너 컨트롤을 추가합니다. 컨테이너 컨트롤은 Panel, SplitContainer 등을 활용합니다.

              Figure 7 : Visual Studio Tool Box(도구상자)

              VIZCore3DX_NET_DEV_008.png

                Figure 8 : Panel 컨트롤 추가

                VIZCore3DX_NET_DEV_009.png
                  • 6. 기능 수행을 위해 이 예제에서는 버튼을 하나 추가합니다.

                  Figure 9 : Button 컨트롤 추가

                  VIZCore3DX_NET_DEV_010.png

                    Figure 10 : Button 속성 변경

                    VIZCore3DX_NET_DEV_011.png
                      • 7. [코드 보기] 혹은 단축키 [F7]를 입력하여 코드 개발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Figure 11 : [코드 보기] 화면

                      VIZCore3DX_NET_DEV_012.png
                        • 8. 참조된 VIZCore3DX.NET.dll 의 변수를 선언 합니다.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rivate VIZCore3DX.NET.VIZCore3DXControl vizcore3dx;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
                        • 9. VIZCore3DX.NET 컨트롤의 초기화 수행 코드를 추가합니다.

                        • 모듈 초기화, 객체 생성 및 필수 이벤트를 정의합니다.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Initialize VIZCore3DX.NET VIZCore3DX.NET.ModuleInitializer.Run(); // Construction vizcore3dx = new VIZCore3DX.NET.VIZCore3DXControl(); vizcore3dx.Dock = DockStyle.Fill; panelView.Controls.Add(vizcore3dx); // 필수 Event vizcore3dx.OnInitializedVIZCore3DX += VIZCore3DX_OnInitializedVIZCore3DX; } private void VIZCore3DX_OnInitializedVIZCore3DX(object sender, EventArgs e) { }
                        • 10. 라이선스 인증 코드 추가

                        private void VIZCore3DX_OnInitializedVIZCore3DX(object sender, EventArgs e) { // ================================================================ // Example // ================================================================ // 라이선스 파일을 통한 인증 //vizcore3dx.License.LicenseFile("C:\\Temp\\VIZCore3DX.NET.lic"); // 라이선스 서버를 통한 인증 //vizcore3dx.License.LicenseServer("127.0.0.1", 8901); // ================================================================ // CODE // ================================================================ VIZCore3DX.NET.Data.LicenseResults result = vizcore3dx.License.LicenseFile("C:\\Temp\\VIZCore3DX.NET.lic"); if (result != VIZCore3DX.NET.Data.LicenseResults.SUCCESS) { MessageBox.Show(string.Format("LICENSE CODE : {0}", result.ToString()), "VIZCore3DX.NET", MessageBoxButtons.OK, MessageBoxIcon.Error); return; } }
                        • 11. 필요 시, VIZCore3DX.NET 컨트롤의 기본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아래의 예제와 같이 개별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oid VIZCore3DX_OnInitializedVIZCore3DX(object sender, EventArgs e) { InitializeVIZCore3DX(); } private void InitializeVIZCore3DX() { // ================================================================ // 모델 열기 시, 3D 화면 Rendering 차단 // ================================================================ vizcore3dx.BeginUpdate(); // ================================================================ // 설정 - 툴바 // ================================================================ vizcore3dx.ToolbarMain.Visible = true; vizcore3dx.ToolbarNote.Visible = false; vizcore3dx.ToolbarMeasure.Visible = false; vizcore3dx.ToolbarSection.Visible = false; vizcore3dx.ToolbarSnapshot.Visible = false; // ================================================================ // 모델 열기 시, 3D 화면 Rendering 재시작 // ================================================================ vizcore3dx.EndUpdate(); }
                        • 12. 개체 선택에 대한 이벤트를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이벤트 처리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oid VIZCore3DX_OnInitializedVIZCore3DX(object sender, EventArgs e) { InitializeVIZCore3DXEvent(); } private void InitializeVIZCore3DXEvent() { vizcore3dx.Object3D.OnObject3DSelected += Object3D_OnObject3DSelected; } private void Object3D_OnObject3DSelected(object sender, Event.EventManager.Object3DSelectedEventArgs e) { if (e.Node.Count > 0) { // 선택된 개체가 있음 //MessageBox.Show(e.NodeIndex.Count.ToString()); } else { //모든 개체 선택 해제 } }
                        • 13. 버튼(btnOpen) 클릭 이벤트 처리를 추가하여, 아래와 같이 모델 열기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oid btnOpen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vizcore3dx.Model.OpenFileDialog(); }
                        Last modified: 03 9월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