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ZWide3D Document Help

UIElement

GetObject

오브젝트 반환

Example

let ui = vizcore.UIElement; let click = () => { console.log("Clicked"); //버튼 클릭 이벤트 } //버튼 오브젝트 반환 let button1 = ui.GetObject(ui.Enum.OBJECT_TYPE.BUTTON); button1.id = "button1"; //버튼 ID button1.text = "button1_text"; //버튼 텍스트 button1.icon.normal = './Resource/normal.png' //기본 아이콘 이미지 button1.icon.check = './Resource/check.png'; //체크 아이콘 이미지 button1.event.click = click; //클릭 시 이벤트 button1.status.visible = true; //버튼 보이기/ 숨기기 button1.status.enable = true; //버튼 활성/ 비활성화 button1.status.check = false; //버튼 체크/ 체크해제 //버튼 오브젝트 반환 let button2 = ui.GetObject(ui.Enum.OBJECT_TYPE.BUTTON); button2.id = "button2"; //버튼 ID button2.text = "button2_text"; //버튼 텍스트 button2.icon.normal = './Resource/normal.png'; //기본 아이콘 이미지 button2.icon.check = './Resource/check.png'; //체크 아이콘 이미지 button2.event.click = click; //클릭 시 이벤트 button2.style.type = ui.Enum.BUTTON_STYLE.NORMAL; //버튼 스타일 button2.style.size = ui.Enum.OBJECT_SIZE.SMALL; //버튼 크기 button2.status.visible = true; //버튼 보이기/ 숨기기 button2.status.enable = true; //버튼 활성/ 비활성화 button2.status.check = false; //버튼 체크/ 체크해제 button2.subButtons = [button1]; //버튼 하위 서브 버튼 //그룹 오브젝트 반환 -리본 let group = ui.GetObject(ui.Enum.OBJECT_TYPE.GROUP); group.id = "group"; //그룹 ID group.text = "group_text"; //그룹 텍스트 group.style.size = ui.Enum.OBJECT_SIZE.SMALL; //버튼 크기 group.buttons = [button] //그룹 하위 버튼 //탭 오브젝트 반환 -리본 let tab = ui.GetObject(ui.Enum.OBJECT_TYPE.TAB); tab.id = "tab"; //탭 ID tab.text = "tab_text"; //탭 텍스트 tab.groups = [group]; //탭 하위 그룹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objectType

Enum

vizcore.UIElement.Enum.OBJECT_TYPE.TAB

vizcore.UIElement.Enum.OBJECT_TYPE.GROUP

vizcore.UIElement.Enum.OBJECT_TYPE.BUTTON

Returns

Name

Type

Description

id

String

오브젝트 (탭/ 그룹/ 버튼) ID

text

String

리본 = 텍스트(탭/ 그룹/ 버튼) / 툴바 = 툴팁 텍스트

icon

String

버튼 아이콘 관련 속성(기본, 체크 시)

icon.normal

String

기본 버튼 아이콘 이미지

icon.check

String

체크 버튼 아이콘 이미지

event.click

Object

버튼 클릭 이벤트

style

Enum

스타일 관련 속성 (오브젝트의 타입, 크기)

style.type

Enum

오브젝트 타입

- vizcore.UIElement.Enum.BUTTON_STYLE.NORMAL;

- vizcore.UIElement.Enum.BUTTON_STYLE.CHECK;

style.size

Enum

오브젝트 크기

- vizcore.UIElement.Enum.OBJECT_SIZE.LARGE;

- vizcore.UIElement.Enum.OBJECT_SIZE.SMALL;

status

Boolean

버튼의 상태 관련 속성

(보이기/ 숨기기, 활성화/ 비활성화, 체크/체크 해제)

status.visible

Boolean

버튼 보이기/ 숨기기

status.enable

Boolean

버튼 활성화/ 비활성화

status.check

Boolean

버튼 체크/ 체크해제

groups

Array

탭의 하위 그룹 배열

buttons

Array

그룹의 하위 버튼 배열

subButtons

Array

버튼의 하위 서브 버튼 배열 *툴바 전용

    SetType

    UI Type 설정

    Example

    // 리본바 vizcore.UIElement.SetType(vizcore.UIElement.Enum.UI_TYPE.RIBBONBAR); // 툴바 vizcore.UIElement.SetType(vizcore.UIElement.Enum.UI_TYPE.TOOLBAR); // UI 비활성화 vizcore.UIElement.SetType(vizcore.UIElement.Enum.UI_TYPE.NONE);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objectType

    Enum

    리본바 : vizcore.UIElement.Enum.UI_TYPE.RIBBONBAR

    툴바 : vizcore.UIElement.Enum.UI_TYPE.TOOLBAR

    UI 비활성화 : vizcore.UIElement.Enum.UI_TYPE.NONE

      SetMode

      테마 변경

      Example

      // 라이트 테마 vizcore.UIElement.SetMode(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LIGHT); // 다크 테마 vizcore.UIElement.SetMode(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DARK); // 라이트 & 오렌지 테마 vizcore.UIElement.SetMode(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LIGHT_ORANGE); // 다크 & 오렌지 테마 vizcore.UIElement.SetMode(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DARK_ORANGE);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objectType

      Enum

      라이트 테마 : 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LIGHT

      다크 테마 : 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DRAK

      라이트 & 오렌지 테마 : 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LIGHT_ORANGE

      다크 & 오렌지 테마 : vizcore.UIElement.Enum.THEME_TYPE.DARK_ORANGE

        Last modified: 07 October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