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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체 숨김 관리

개체 숨김 관리

  • 모델 파일에 있는 일부 모델을 보이지 않는 상태로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계 시에는 필요한 OBST(Obstruction Volume) 모델을 다른 용도로 사용 시 숨길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체 숨기기를 통해 숨겨 놓더라도, 모델 전체 보이기/숨기기 등의 작업을 통해 다시 보이는 상태로 변경이 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한번 개체 숨김 목록에 추가되면, 해제 하기 전까지는 모델 보이기/숨기기 동작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OBST 모델을 숨김 처리하고, 해제하는 예제입니다.

// 모델 열린 상태 확인 if (Connector.IsOpenDocument() == false) return; // 화면 갱신 차단 Connector.EnableRender(false); // OBST 모델 검색 List<NodeVO> items = Connector.FindObject( "(OBST)" /* 검색어 */ , true /* 대소문자 구분 : True(구분하지않음), False(구분) */ , true /* True(어셈블리노드만 검색), False(전체노드 검색) */ , false /* True(보이는 모델만), False(전체 모델) */ , false /* True(속성포함 검색), False(속성미포함 검색) */ , false /* True(선택된 모델 이하 검색), False(전체노드 검색) */ , false /* True(검색어 일치), False(검색어 포함 - 부분 일치) */ ); // 검색된 모델 List<int> INDEX = new List<int>(); foreach (NodeVO item in items) { INDEX.Add(item.Index); } // 개체 숨김 목록에 추가 Connector.AddObjectsHideList(INDEX.ToArray()); // 화면 갱신 차단 해제 Connector.EnableRender(true);
// 개체 숨김 목록 List<NodeVO> items = Connector.GetHidedObjectsStr(); // 목록 정리 List<int> INDEX = new List<int>(); foreach (NodeVO item in items) { INDEX.Add(item.Index); } // 개체 숨김 목록에서 제거 Connector.RemoveObjectsHideList(INDEX.ToArray()); // 화면 갱신 Connector.EnableRender(true);
  • 관련 메뉴 : 홈 -> 개체 숨김

Last modified: 04 3월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