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ZWide3D Document Help

Transform

GetEnableHandle

개체 이동/회전 핸들 모드 여부 반환

Example

//개체 이동/회전 핸들 모드 여부 반환 let enable = vizcore.Object3D.Transform.GetEnableHandle();

Returns

Type

Description

boolean

Control 핸들 사용 여부 반환

    GetObjectTransform

    개체 이동/회전 값 반환

    Example

    //노드 이름에 해당하는 노드 반환 let nodes = vizcore.Object3D.Find.GetNodeByName( 'toycar_body' // Keyword , true // Full Match ); let ids = []; //Node ID Array for (let i = 0; i < nodes.length; i++) { ids.push(nodes[i].id); } //개체 이동/ 회전 반환 // returns.matrix = 개체 이동/ 회전 matrix 값 // returns.move = 개체 이동 값 // returns.rotate = 개체 회전 값 let returns = vizcore.Object3D.Transform.GetObjectTransform(ids);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ids

    Array<Number>

    Node ID Array

    Returns

    Type

    Description

    Array<Object>

    matrix = 개체 이동/ 회전 matrix 값

    move = 개체 이동 값

    rotate = 개체 회전 값

      RestoreTransformAll

      개체 이동/회전 초기화

      Example

      //개체 이동/회전 초기화 vizcore.Object3D.Transform.RestoreTransformAll();

        RestoreTransformByBodyID

        지정한 Body 개체 이동/회전 초기화

        Example

        //노드 이름에 해당하는 노드 반환 let nodes = vizcore.Object3D.Find.GetNodeByName( 'PIPE101' // Keyword , true // Full Match ); let nodeIds = []; //Body ID Array for (let i = 0; i < nodes.length; i++) { nodeIds.push(nodes[i].id); } //지정된 개체 하위 BodyID 목록 반환 let ids = vizcore.Object3D.GetBodyIdsByNodeID(nodeIds); //지정한 Body 개체 이동/회전 초기화 vizcore.Object3D.Transform.RestoreTransformByBodyID(ids);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ids

        Array<Number>

        Body ID Array

          RestoreTransformByNodeID

          지정한 Node 개체 이동/회전 초기화

          Example

          //노드 이름에 해당하는 노드 반환 let nodes = vizcore.Object3D.Find.GetNodeByName( 'PIPE101' // Keyword , true // Full Match ); let ids = []; //Node ID Array for (let i = 0; i < nodes.length; i++) { ids.push(nodes[i].id); } //지정한 Node 개체 이동/회전 초기화 vizcore.Object3D.Transform.RestoreTransformByNodeID(ids);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ids

          Array<Number>

          Node ID Array

            SetEnableHandle

            개체 이동/회전 핸들 모드

            Example

            //개체 이동/회전 핸들 모드 vizcore.Object3D.Transform.SetEnableHandle(true);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enable

            Boolean

            true : 활성화, false : 비활성화

              SetTransform

              개체 이동/회전

              Example

              let nodeID = 2000; let bodyID = 3000; let ids = [nodeID , bodyID]; //Array<Number> let move = new VIZCore.Vector3(1000, 2000, 0); //이동값 : VIZCore.Vector3() let rotate = new VIZCore.Vector3(0, 0, 90); //회전값 : VIZCore.Vector3() //개체 이동/회전 vizcore.Object3D.Transform.SetTransform(ids, move, rotate);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ids

              Array<Number>

              Node ID Array

              move

              VIZCore.Vector3

              이동값 : VIZCore.Vector3()

              rotate

              VIZCore.Vector3

              회전값 : VIZCore.Vector3()

                SetTransformByBodyID

                Body ID 기준 개체 이동/회전

                Example

                let bodyId = [2000]; //Number let transform = new VIZCore.Matrix4(); transform.translate(100, 0, 0); //개체 이동/회전 vizcore.Object3D.Transform.SetTransformByBodyID(bodyId, transform);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ids

                Array

                Node Array

                transform

                VIZCore.Matrix4

                VIZCore.Matrix4()

                  SetTransformByMatrix

                  Matrix 기준 개체 이동/회전

                  Example

                  let nodeID = 2000; let bodyID = 3000; let ids = [nodeID , bodyID]; //Array<Number> let transform = new VIZCore.Matrix4(); transform.translate(100, 0, 0); //개체 이동/회전 vizcore.Object3D.Transform.SetTransformByMatrix(ids, transform);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ids

                  Array<Number>

                  Node ID Array

                  transform

                  VIZCore.Matrix4

                  Matrix4

                    SetTransformByNode

                    Node 기준 개체 이동/회전

                    Example

                    //노드 이름에 해당하는 노드 반환 let nodes = vizcore.Object3D.Find.GetNodeByName( 'PIPE101' // Keyword , true // Full Match ); let transform = new VIZCore.Matrix4(); transform.translate(100, 0, 0); //개체 이동/회전 vizcore.Object3D.Transform.SetTransformByNode(nodes, transform);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nodes

                    Array<Object>

                    Node Object Array

                    transform

                    VIZCore.Matrix4

                    Matrix4

                      TransformByBodyID

                      Body ID 기준 개체 이동/회전

                      Example

                      let bodyId = 2000; //Node let move = new VIZCore.Vector3(1000, 2000, 0); //이동값 : VIZCore.Vector3() let rotate = new VIZCore.Vector3(0, 0, 90); //회전값 : VIZCore.Vector3() //개체 이동/회전 vizcore.Object3D.Transform.TransformByBodyID(bodyId, move, rotate);

                      Parameters

                      Name

                      Type

                      Description

                      bodyId

                      Number

                      Node ID

                      move

                      VIZCore.Vector3

                      이동값 : VIZCore.Vector3()

                      rotate

                      VIZCore.Vector3

                      회전값 : VIZCore.Vector3()

                        Last modified: 08 October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