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ZZARD Document Help

모델

Method

API

설명

OpenDocument

로컬 및 UNC 경로의 모델 파일 불러오기

모델 열기, 추가 방법

OpenStream

Stream 데이터 읽기 (VIZ)

모델 열기, 추가 방법

OpenUri

URI 모델 열기

모델 열기, 추가 방법

OpenAsPart

단일 노드 열기

OpenAsAssemblyNode

어셈블리 노드 열기

OpenPrimitive3DCreator

Primitive3DCreator 객체 열기

AddDocuments

여러 파일을 추가

모델 열기, 추가 방법

AddAsPart

파일을 파트 형식으로 추가 (모든 노드를 하나의 파트로 처리)

AddAsAssemblyNode

파일을 어셈블리노드 단위로 추가(어셈블리 하위 파트를 하나의 파트로 처리)

모델 열기, 추가 방법

ImportStream

Stream(Byte Buffer)의 모델 파일 추가

모델 열기, 추가 방법

ImportUri

URI의 모델 파일 추가

모델 열기, 추가 방법

CloseDocument

모델 닫기

GetOpenedFileList

현재 조회 중인 모델의 전체 파일 목록

IsOpenedFile

조회 중인 파일 여부 반환

IsOpenDocument

3D 파일 Open 여부

Grid System

측정점을 활용한 측정 정보 생성

GetAllObjects

모든 개체 정보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AllObjectsMap

모든 개체 정보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AllParts

전체 파트 목록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VisibleParts

전체 보이는 파트 목록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RootKey

최상위 노드 반환

GetRootKeys

최상위 루트 목록 반환

GetSelectedObjects

선택된 모든 개체 반환

모델 정보 조회

측정점을 활용한 측정 정보 생성

GetSelectedParts

선택된 파트 목록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NewNodeIndexAfterRebuildData

변경된 Node Index 반환

GetObjectStructure

지정된 개체의 모델 구조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ChildObjects

지정된 개체의 하위 목록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NodeId

노드 인덱스에 해당되는 노드 아이디를 반환

GetNodeIndex

노드 아이디에 해당되는 노드 인덱스를 반환

GetObject

지정된 개체 정보 반환

모델 정보 조회

RenameNode

노드 이름 변경

GetNodeIdByNodePath

NodePath로 NodeID 반환

GetNodePath

NodePath 반환

GetModelBoundBox

BoundBox 정보 반환

GetObjectsBBox

지정된 모델의 BoundBox 정보 반환

LoadNode

Unload된 노드를 Load

LoadMultiNode

Unload된 노드를 Load (멀티)

UnloadMultiNode

지정한 대상들을 Unload

GetObjectsInArea

일정 영역 안의 모델리스트를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ObjectsInObbArea

영역 내의 모델 리스트 반환

모델 정보 조회

GetPointOnSelectedModelNearByCOG

선택된 노드의 COG 반환

GetPointOnModelNearByCOG

입력된 노드 인덱스 배열로 COG에서 가장 가까운 표면점 반환

표면노트 생성 및 활용

측정점을 활용한 측정 정보 생성

GetVisibleObjects

보이는 모델 목록

모델 정보 조회

DeleteNode

노드 삭제

DeleteNodes

다중노드 삭제

ExportNode

노드 내보내기

SaveAsPart

단일 노드 저장

ExportFile

파일 내보내기

모델 외형 검색

SetPassword

권한관리 - 파일 패스워드 등록

RemoveNodeWithoutBody

형상 없는 노드 삭제

GetBodyCount

노드의 형상 개수 반환

GetNodeCircleList

노드에 속한 원 정보 반환

EnableLoadModel

파일 연결하기 : 모델 파일을 로드 상태로 열기/추가

EnableShapeCache

모델 로드 시 트리구조 보기/모델전체 보기

SetExportMobileFileParams

[VIZW] 특정 노드 합치기

ClearExportMobileFileParams

[VIZW] 특정 노드 합치기 설정 삭제

ConvertIDTF2U3D

IDTF 파일을 U3D 파일로 변환

GetEdgeVertexList

파트의 Edge Vertex 목록 반환

GetNodePreselectVertexList

파트의 Osnap Vertex 목록 반환

GetVIZXMLNodes

VIZXML 외부 링크(파일 및 노드) 노드 반환

SetConvertEdge

모델 열기 시 Edge 정보 변환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GetConvertEdge

모델 열기 시 Edge 정보 변환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상태 반환

SetReadEdge

모델 열기 시 Edge 정보 읽기 활성화/비활성화

GetReadEdge

모델 열기 시 Edge 정보 읽기 활성화/비활성화 설정 상태 반환

Get2DProjectionVertex

외곽형상 포인트 추출

3D 형상의 2D Projection 외곽형상 포인트 추출

AddCustomDrawItemFromFile

PointCloud 사용자 Object 추가

SetCylinderSide

REV, RVM 파일 열기 시 실린더 변환 품질 설정

Cylinder 변환 품질 설정

SetAuthority

모델 보안 설정

Event

Event

설명

OnOpenedDocumentEvent

새 모델 열림

OnClosedDocumentEvent

새 모델/기존 모델 닫힘

OnOpeningDrawingDocumentEvent

2D 파일 열림

OnClosedDrawingDocumentEvent

2D 파일 닫힘

ObjectIndexChangedEvent

개체 인덱스 변경

ObjectRemovedEvent

개체 삭제

OnChangedDocumentTypeEvent

조회 문서 변경

모델 트리

Method

API

설명

ShowModelNavigation

모델 트리 보이기/숨기기

GetModelNavigationWidth

모델 트리 가로 길이 반환

IsShowModelNavigation

모델 트리 조회 여부

EnableModelNavigation

모델 트리의 노드 바인딩 활성화(기본값)/비활성화

IsEnableModelNavigation

모델 트리의 노드 바인딩 활성화(기본값)/비활성화 상태 반환

RebuildModelTree

모델 트리 갱신

RebuildPropertyTree

속성 트리 갱신

모델 속성의 추가 및 수정

SetUncheckToUnload

모델 트리에서 Uncheck(숨기기) 시, 모델 Unload 설정

Event

EVENT

설명

OnChangingModelTreeCheck

모델 트리 체크 변경 전 이벤트

ModelTreeVisibleChangedEvent

모델 트리 가시화 상태 변경

ObjectExpandedEvent

노드 확장/축소

OnChangedModelTabEvent

모델 탭 (모델, 속성, 구획) 변경

OnBeforeModelTreeFileLoadEvent

모델 Load Node 이전 Event

Last modified: 04 3월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