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ViewManager Class

View Manager
Inheritance Hierarchy
SystemObject
  VIZCoreBase
    VIZCore3D.NET.ManagerViewManager

Namespace:  VIZCore3D.NET.Manager
Assembly:  VIZCore3D.NET (in VIZCore3D.NET.dll) Version: 2.8.24.1104 (2.8.24.1104)
Syntax
C#
public class ViewManager : VIZCoreBase

The ViewManager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Properties
  NameDescription
Public propertyAmbientColor
음영 색상
Public propertyAntiAliasing
Anti-aliasing
Public propertyCode exampleBackgroundColor1
배경색 1
Public propertyCode exampleBackgroundColor2
배경색 2
Public propertyCode exampleBackgroundMode
배경 모드
Public propertyDiffuseLightColor
기본 빛 색상
Public propertyEdgeWidthRatio
모서리 굵기 비율 : 0 ~ 100
Public propertyEnableAnimation
Animation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AutoFit
자동 화면 맞춤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BoxSelectionFrontObjectOnly
영역 선택 시, 맨 앞의 (카메라에서 가까운) 개체 만 선택
Public propertyEnableDoubleClick
Mouse Double Click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DoubleClickFocusAndFit
Mouse Double Click 시, 선택된 모델 초점 및 자동화면 맞춤 활성화/비활성화. EnableDoubleClick = True(기본값) 상태에서 해당 기능이 동작함. EnableDoubleClickFocusAndFit = False 이고, 선택된 모델이 없는 경우 ResetView(전체 화면 맞춤) 기능이 동작함.
Public propertyCode exampleEnableHardwareAcceleration
Enable Hardware Acceleration
Public propertyEnableInertiaRotate
연속회전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LeafAssemblySelection
Leaf Assembly 선택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ParentSelection
선택된 개체 재선택 시, 상위 개체 선택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Selection
개체 선택 활성화/비활성화
Public propertyEnableSelectionMouseRButtonUp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개체 선택 활성화/비활성. 기본값 True
Public propertyEnvironmentLight
환경 조명
Public propertyFloorShadow
바닥 그림자
Public propertyFOV
원근 시야각 (FOV - Field of view) - [45~74]
Public propertyKeyboardBasedTransform
키보드 방향키를 활용한 선택된 개체 이동/회전 관리
Public propertyCode exampleLightDirection
빛 방향 설정 화면상의 방향 +X = 좌, -X = 우, +Y = 상, -Y = 하, +Z = 앞, -Z = 뒤
Public propertyMarineAxis
Marine Axis 관리
Public propertyMessage
Message 관리
Public propertyMiniView
Mini View 관리
Public propertyModelComparison
[MANAGER] 모델 비교 뷰 모드 관리
Public propertyModelShader
Model Shader
Public propertyMouseBasedObjectMove
마우스로 개체 이동 관리
Public propertyNavigation
Navigation Mode - Pan, Rotate, Orbit, Walk, Fly
Public propertyOcean
Ocean View 관리
Public propertyPhongShading
Phong Shading
Public propertyPlaneReflection
면 반사
Public propertyCode examplePreSelect
Pre-Select Option
Public propertyProjection
Projection : Orthographic(평행), Perspective(원근)
Public propertyRealtimeShadow
실시간 그림자
Public propertyRotationAngle
화면 및 축 기준 회전 각도
Public propertyRotationAxis
축 기준 회전을 위한 기준 축
Public propertyScreenAxisRotation
화면 축 기준 회전 관리
Public propertySelectionColor
개체 선택 색상 : 개체 선택 시, 반전 색상
Public propertySelectionMode
개체 선택 유형 : 음영(색상), 경계로 선택(개체), 경계로 선택(전체)
Public propertyCode exampleSelectionObject3DType
선택가능 개체유형
Public propertyShadingEffect
음영
Public propertyShininess
광원 : 0 ~ 100
Public propertySilhouetteEdge
윤곽
Public propertySilhouetteEdgeColor
윤곽효과 색상 및 투명도
Public propertySize
3D 뷰 영역 크기 반환
Public propertySky
Sky View 관리
Public propertySpecularGamma
셰이더 광원 세기 : 0 ~ 100
Public propertyStopwatch
프레임 캡쳐 Stopwatch
Public propertyToolbar
Toolbar 관리
Public propertyVertexColor
VertexColor 관리
Public propertyViewToolbar
뷰 툴바
Public propertyWatermark
Watermark 관리
Public propertyWireBoxRenderMode
Rotate / Pan 에서 BoundBox 크기의 WireBox 표시. 기본값 : False
Public propertyWireBoxRenderModeLineColor
WireBox 라인 색상
Public propertyWireBoxRenderModeLineWidth
WireBox 라인 두께
Public propertyXRay
XRay 관리
Public propertyZoomRatio
확대 / 축소 비율
Top
Method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Code exampleBeginBackgroundRenderingMode
OpenGL 메모리 상에 개체 렌더링 모드 시작. 종료 시, EndBackgroundRenderingMode() 함수를 호출 해야 함.
Public methodBoxZoom
박스 줌
Public methodCode exampleBoxZoom(Vertex3D, Vertex3D)
박스 줌
Public methodCode exampleBoxZoom(Int32, Int32, Int32, Int32)
박스 줌
Public methodCode exampleCaptureImage
현재 화면을 이미지로 반환
Public methodCaptureImage(Rectangle)
지정한 영역의 현재 화면을 이미지로 반환
Public methodCaptureImage(Point, Point)
지정한 영역의 현재 화면을 이미지로 반환
Public methodCaptureImage(Int32, Int32, Int32, Int32)
지정한 영역의 현재 화면을 이미지로 반환
Public methodCode exampleCaptureImageToClipboard
뷰 영역을 클립보드에 저장
Public methodCaptureImageToClipboard(Rectangle)
지정한 영역의 현재 화면을 클립보드에 저장
Public methodCaptureImageToClipboard(Point, Point)
지정한 영역의 현재 화면을 클립보드에 저장
Public methodCaptureImageToClipboard(Int32, Int32, Int32, Int32)
지정한 영역의 현재 화면을 클립보드에 저장
Public methodClearObjectsSilhouetteEdge
전체 윤곽효과 색상 및 투명도 초기화. 전체를 대상으로 윤곽효과를 초기화 하므로, 속도가 느리며, 지정된 개체의 윤곽효과를 초기화 할 수 있는 경우, 해당 함수를 사용 (권장)
Public methodClearObjectsSilhouetteEdge(ListInt32)
해당개체 윤곽효과 색상 및 투명도 초기화
Public methodClearObjectsSilhouetteEdge(ListNode)
해당개체 윤곽효과 색상 및 투명도 초기화
Public methodCommandOut
이전 명령 동작을 취소
Public methodDegreesToRadians
Degree To Radian
Public methodCode exampleEndBackgroundRenderingMode
OpenGL 메모리 상에 개체 렌더링 모드 종료.
Public methodFitToView
조회중인 모델을 현재 화면에 맞춤
Public methodCode exampleFitToView(Vertex3D)
조회중인 모델을 현재 화면에 맞추고, 지정된 좌표를 모델 회전중심으로 지정
Public methodFitToView(Single, Single)
조회중인 모델의 공백을 설정하여 화면에 맞춤
Public methodFitToView(Boolean, Boolean, Single, Single)
조회중인 모델의 공백을 설정하여 화면에 맞춤
Public methodFlyToObject3d(Single)
선택 개체로 비행
Public methodFlyToObject3d(GroupItem, Single)
개체로 비행
Public methodFlyToObject3d(ListInt32, Single)
개체로 비행
Public methodFlyToObject3d(ListNode, Single)
개체로 비행
Public methodFromScreen(Boolean, LeafNodeKind)
뷰 화면 영역에 해당하는 개체 반환
Public methodFromScreen(Boolean, LeafNodeKind, Boolean, ListString)
뷰 화면 영역에 해당하는 개체 반환
Public methodFromScreen(Int32, Int32, Int32, Int32, Boolean, LeafNodeKind)
뷰 화면 좌표 영역에 해당하는 개체 반환
Public methodFromScreen(Int32, Int32, Int32, Int32, Boolean, LeafNodeKind, Boolean, ListString)
뷰 화면 좌표 영역에 해당하는 개체 반환
Public methodGet2DProjectionVertex
모델 외곽형상 포인트 추출
Public methodCode exampleGetBackgroundRenderingImage
OpenGL 메모리 상에 렌더링된 화면을 이미지로 반환
Public methodGetCameraAxis
카메라 로컬축 방향 반환
Public methodGetCameraData
Get Current Camera Data
Public methodGetCameraEyePosition
원근 카메라 위치 반환
Public methodGetCameraViewAxis
카메라 방향 반환
Public methodCode exampleGetContextMenu
Get View ContextMenu
Public methodCode exampleGetImage(Int32, Int32)
선택된 개체의 이미지를 반환
Public methodCode exampleGetImage(ListInt32, Int32, Int32)
지정된 개체의 이미지를 반환
Public methodGetMouseInputPreset
Get Mouse Input Preset
Public methodCode exampleGetPickedSurfaceNormalVector(Point)
선택된 지점의 표면 위치의 Normal Vector 반환
Public methodCode exampleGetPickedSurfaceNormalVector(Int32, Int32)
선택된 지점의 표면 위치의 Normal Vector 반환
Public methodGetRenderMode
렌더링 모드 반환
Public methodGetSurfaceNormalVector
3D 공간상의 특정 위치의 표면 Normal Vector 반환
Public methodGhost
고스트(Ghost) 모드 - 임시로 모델을 투명하게 처리
Public methodCode exampleHitTest
뷰 화면 X, Y 좌표로 개체 선택
Public methodMoveCamera(CameraDirection)
카메라 이동
Public methodMoveCamera(Vertex3D)
특정위치가 화면 가운데로 오도록 카메라 이동
Public methodMoveCamera(Directions, Directions, Directions)
카메라 ISO 방향 이동
Public methodMoveCamera(Single, Single, Single)
특정위치가 화면 가운데로 오도록 카메라 이동
Public methodMoveCamera(Vertex3D, Single, Boolean)
특정 위치가 화면 가운데 및 지정된 거리로 화면을 조회
Public methodCode exampleMoveCamera(Single, Single, Single, Single, Boolean)
특정 위치가 화면 가운데 및 지정된 거리로 화면을 조회
Public methodMoveCenterToObject3d
개체로 중심 이동
Public methodCode examplePointToViewClient(Point)
특정 화면(Screen) 지점의 위치를 3D 뷰어 영역 좌표로 계산합니다.
Public methodCode examplePointToViewClient(Int32, Int32)
특정 화면(Screen) 지점의 위치를 3D 뷰어 영역 좌표로 계산합니다.
Public methodRadiansToDegrees
Radian To Degree
Public methodCode exampleResetView
초기 위치로
Public methodRotateCamera(ShipbuildingCameraDirection)
카메라 회전
Public methodRotateCamera(AxisDirection, Single)
화면 기준 회전
Public methodRotateCameraByAxis(Axis, Directions, Single)
축 기준 회전
Public methodRotateCameraByAxis(Single, Single, Single)
축 기준 회전
Public methodCode exampleRotateCameraByAxis(BaseAxis, Axis, Directions, Single)
축 기준 회전
Public methodRotateCameraByScreenAxis
뷰 화면 축 기준 회전
Public methodScreenToWorld(Vertex3D, Boolean)
2D 좌표(화면 좌표)를 3D World 좌표계로 반환
Public methodScreenToWorld(Single, Single, Single, Boolean)
2D 좌표(화면 좌표)를 3D World 좌표계로 반환
Public methodSelectByScreenPosition
화면 좌표로 모델 선택
Public methodSetCameraData(CameraData)
Set Camera Data
Public methodSetCameraData(CameraData, Boolean)
Set Camera Data
Public methodSetCameraData(Single, Single)
Set Camera Data
Public methodSetCameraPosAndDirection
지정된 개체에 카메라 방향 및 거리 지정
Public methodSetCameraRotateUpVector(Vector3D)
카메라 고정축 설정
Public methodSetCameraRotateUpVector(Single, Single, Single)
카메라 고정축 설정
Public methodCode exampleSetContextMenu
Set View ContextMenu
Public methodSetCustomMouseDoubleClick
사용자 정의형 마우스 더블클릭 이벤트 설정
Public methodSetCustomMouseDown
사용자 정의형 마우스 버튼 다운 이벤트 설정
Public methodSetCustomMouseMove
사용자 정의형 마우스 버튼 이동 이벤트 설정
Public methodSetCustomMouseUp
사용자 정의형 마우스 버튼 업 이벤트 설정
Public methodSetCustomMouseWheel
사용자 정의형 마우스 휠 이벤트 설정
Public methodSetMouseInputPreset(Int32)
Set Mouse Input Preset
Public methodSetMouseInputPreset(MouseInputPreset)
Set Mouse Input Preset
Public methodSetPerspectiveCamera
원근 카메라 설정
Public methodSetPivotPosition
마우스 최종 위치로 회전 중심(Pivot) 위치 설정
Public methodSetPivotPosition(Vertex3D)
공간상의 X, Y, Z 좌표로 회전 중심(Pivot) 위치 설정
Public methodSetPivotPosition(Int32, Int32)
마우스 X, Y 좌표로 회전 중심(Pivot) 위치 설정
Public methodSetPivotPosition(Single, Single, Single)
공간상의 X, Y, Z 좌표로 회전 중심(Pivot) 위치 설정
Public methodSetPivotPostionBySelectedNodeCenter
선택된 모델 중심으로 회전 중심(Pivot)을 위치를 지정
Public methodCode exampleSetRenderMode
렌더링 모드 설정
Public methodSetRotateCameraByPivot
피벗 중심으로 화면 회전
Public methodSetRotateCameraByPoint
임의의 위치 중심으로 회전
Public methodShowEdge
선택된 개체의 Edge 정보 가시화
Public methodShowExportTopViewImageDialog
[BETA] Show Export Top View Image Dialog
Public methodShowObjectsSilhouetteEdge(ListInt32, Color)
해당개체 윤곽효과 색상 및 투명도 변경
Public methodShowObjectsSilhouetteEdge(ListNode, Color)
해당개체 윤곽효과 색상 및 투명도 설정
Public methodshowScreenRecordingDialog
Show Screen Recording Dialog
Public methodStartRecording
화면 녹화 시작
Public methodStopRecording
화면 녹화 종료
Public methodWorldToScreen(Vertex3D, Boolean)
3D World 좌표계를 2D 좌표(화면 좌표) 반환
Public methodWorldToScreen(Single, Single, Single, Boolean)
3D World 좌표계를 2D 좌표(화면 좌표) 반환
Public methodZoomIn
확대(Zoom-In)
Public methodZoomOut
축소(Zoom-Out)
Top
Events
  NameDescription
Public eventOnCameraStateChangedEvent
View Camera Changed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ContextMenuOpeningEvent
View Context Menu Opening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DefaultMouseDoubleClickEvent
View Default(User Control) Mouse Double Click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DefaultMouseDownEvent
View Default(User Control) Mouse Down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DefaultMouseMoveEvent
View Default(User Control) Mouse Move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DefaultMouseUpEvent
View Default(User Control) Mouse Up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DefaultMouseWheelEvent
View Default(User Control) Mouse Wheel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DragDrop
View DragDrop Event
Public eventOnViewDragEnter
View Drag Enter Event
Public eventOnViewDragLeave
View Drag Leave Event
Public eventOnViewDragOver
View Drag Over Event
Public eventOnViewMouseDoubleClickEvent
View Mouse Double Click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PreSelectLabelEvent
View Pre-Select Label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ToolbarViewChangedEvent
View Toolbar View Changed Event
Public eventCode exampleOnViewToolbarViewChangingEvent
View Toolbar View Changing Event
Top
See Also